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알리템] 헬리녹스 짝퉁 의자, 가성비 좋은 백팩킹용 초경량 체어 제품 사용기 오픈 리뷰

by 헬로우와이케이 2023. 10. 21.
반응형

요즘 백팩킹용 제품을 모으고 있는데요. 캠핑에서 빠지면 섭섭한 게 의자인데, 백팩킹이라도 체어하나 들고 가면 캠핑의 질이 올라가는 게 아니겠습니다. 역시나 가벼운 것이 좋을 듯하여 이런저런 제품을 알아보니 역시나 압도적으로 헬리녹스 체어를 많이 쓰시더라고요. 좋은 거 사놓으면 오래오래 쓰고 좋긴 하겠지만 자금사정이 여의치 못한 저는 항상 유사제품을 써보는 것으로 만족해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도 헬리녹스 짝퉁의자인데 우선 첫 느낌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는 정말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럼 제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리녹스st  체어 디자인

헬리녹스ST-체어-전체디자인

간편하게 조립해 본 것인데 헬리녹스마크만 있다면 헬리녹스라고 믿을 정도인데요. 그런데 저는 헬리녹스를 직접 본 적은 없습니다. 유튜브와 여러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본 바로는 헬리녹스 체어원과 큰 차이를 저는 못 느끼겠습니다. 아주 가볍고 좋습니다. 

 

헬리녹스 짝퉁 체어 사양

접이식 의자의 크기: 56*60.5*65.5cm

접이식 크기: 35*11.5*10.5cm

무게: 보관 및 접기 후 무게는 0.9kg, 210 kg을 견딜 수 있습니다.

재질: 알루미늄 합금 선반 + 옥스포드 천

색상: 오렌지 \ 블루 \ 레드

 

반응형

 

알리에서 알려준 공식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위 사양에서 보듯이 무게는 900g, 무척 가벼운 수준이고요. 210kg에 견딜 수 있다는데 이것은 검증이 어려운 부분이 있겠네요. 사실 210kg인 거구를 찾을 방법도 없고, 그런 사람이 저런 의자에 앉을 수도 없을 겁니다. 약간 뻥스펙 같긴 합니다만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걸로 해석이 됩니다. 

그럼 제품 팩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패키지 부속품

백패킹의자-전체패키지

위처럼 작은 패키지 가방 안에 의자천, 그리고 프레임이 다입니다. 간단한 구성이죠. 가방에는 고리가 양쪽으로 붙어 있어 가방에 붙여 패킹이 가능하고 또 설치할 때는 프레임에 끼워 넣을 수 있어 분실 위험을 줄였네요. 

그럼 간단히 설치해 보고 세부 부품 사진 확인 해보도록 할께요. 

 

제품 간략 설치법

의자프레임-알루미늄프레임-고무연결부분

프레임은 알리미늄이고 각 마디마다 고무줄이 연결되어 있어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고무줄이 연결된 폴들을 후드득후드득 연결해 주면 큰 어려움 없이 조립이 가능하실 겁니다. 

프레임전체-설치방법

그럼 이런 모양으로 나오게 됩니다. 프레임은 비틀림없고 저렴한 제품이라고 높낮이가 맞지 않아 삐꺽 댐도 없네요. 특가로 구매해서 아주 저렴하게 구매를 했는데 만원도 안 준 제품인데 이런 프레임을 만들어 낸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부품 디테일

경량체어-바닥면-볼캡
경량체어-바닥면-볼캡확대

바닥면의 다리는 사진과 같은 모양인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땅에 파고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캡이 디자인 되어 있는 거 같은데 아마도 파쇄석이나 자갈 같은 사이트는 파고 들어가게 생겼네요. 보통은 둥그런 볼캡을 준비하여 저 바닥캡에 씌워서들 사용하는데 그렇게 되면 또 부피가 늘어나고 패킹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쓰려고요. 

 

경량체어-프레임연결-메인부분

힘을 받는 부분인데 강성이 꽤나 좋은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그런지 무척 튼튼합니다. 결속력도 좋고 안정감도 아주 좋습니다. 믿고 앉아 있어도 되겠습니다. 

 

경량체어-스킨걸이폴대

천이 걸리는 부분입니다. 총 4군데를 걸어 사용하게 되는데 다 위 처럼 단순한 캡으로 장착되어 있고 마감은 좀 좋지 않네요. 천으로 가려지는 부분이라 크게 신경을 가는 부분은 아닙니다. 칼로 일부분을 다듬어 주면 좋을 부분도 보이고 그러네요. 

경량체어-천

알리미늄 프레임이 삽입되는 부분은 두꺼운 타포린 재질인거 같습니다. 힘이 받는 부분이라 그런지 천이 덧대여 져 있어 보완을 해 두었네요. 믿음이 가는 부분입니다. 

 

경량체어-매쉬천

매쉬도 나름 탄탄한 매쉬를 사용해서 등판을 시원하게 해주고 미세하겠지만 무게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재봉상태나 재질은 양호한 상태입니다. 

 

경량체어-메인천-전체샷

전체적으로 보면 착석하는 엉덩이 부분은 일반천, 엉덩이 좌우측과 등판은 매쉬로 디자인 되어 있어 앉아서 생활이 많은 캠핑상황에서 쾌적함을 더해 주는 디자인이라 생각되어지는 부분입니다. 

 

경량체어-가방전체

물론 가방도 위와 같이 스트랩이 달려 있어 다양한 용도 혹은 행어 등에 걸어 두기 좋게 디자인 되어 있네요. 

 

경량체어-수납가방내부

원단은 립스탑원단으로 확인되는 재질입니다. 박음질 상태 원단 상태 어느것 하나 나쁜 것이 없습니다. 


구매처

알리익스프레스 

 

3996.0₩ 89% OFF|야외 휴대용 접이식 의자 초경량 캠핑 | 접이식 휴대용 의자 낚시-낚시 의자-Aliexpre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총평

지금까지 헬리녹스 체어원 짝퉁(?) 백패킹용 초경량 알리템 체어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제게 개인적으로 써본 입장을 우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헬리녹스 체어원 살필요 없다입니다. 물론 체어원이 브랜드 인지도, 마감상태, 재질등에서 우세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 제품 또한 만원 정도의 가격에 소위 말하는 대박정도 되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메이커에 빠져 있지 않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혹은 캠핑을 막 시작해서 막대한 소용비용을 좀 줄여보고자 하는 입문 팩패커에게 감히 강구드릴 수 있겠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하시다가 만원 밑으로 떨어진다면 무조건 사 둘 것을 추천드리지만,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캠핑하기 좋은 요즘입니다. 안전하고 클린한 캠핑 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