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작연구소

캡티바 배터리 자가 교체

by 헬로우와이케이 2018. 7. 27.
반응형

SUV 차량중에 사골중에 사골, 진사골

캡티바 차량입니다. 


이제 곧 단종의 수순을 받게 되겠는데요. 

.

.

자, 오늘은...배터리교체애 대해 알아 볼까합니다.

.

지난 주말부터 시동에 문제가 있어 긴급출동으로 배터리 충전 후 시동을 걸고 

배터리를 교체해야 될 때가 온거 같아 급히 온라인 구매하여 교체 해 봤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캡쳐 한것인데 이 디자인도 나름 괜찮네요.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격차이가 좀 있긴 합니다. 

저는 온라인 자가 교체도 이번을 통해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도착한 배터리는 꽤나 무겁네요. 20킬로는 넘는듯합니다. 

이걸 보닛열고 갈 생각이 하니 대략 난감입니다. 

포장도 꼼꼼하고 잘 도착했습니다. 



조심스레 꺼내 보니 양쪽으로 누액을 막기위해 패킹이 되어 있네요. 

저부분은 제거하고 설치해야 됩니다. 





공구도 무료로 보내줍니다. 단 페밧데리 반납시 다시 반납해야 됩니다. 

캡티바는 렌치? 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지하에서 작업하느라 사진이 흐리게 나왔는데 저 부분에 제조일이 쓰여 있습니다. 

확인을 꼭하세요. 

저는 2018-05-30자 같네요. 

.

.

.

.

이제 교체를 해 보겠습니다. 

보닛열고 보시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표시된 순서대로 렌치로 풀면 됩니다. 

배터리 부분은 3번이라고 표시된 부분의 나사만 돌려 릴리즈 시켜 주면 됩니다. 

릴리즈는 완전히 빼는 것이 아니고 느슨하게 풀어 주라는 겁니다. 

저 한부분만 돌려 릴리즈 시켜 주면 됩니다. 

딴 부분 손 안되도 되고 + 쪽도 저 부분, 한 부분만 릴리즈 시켜 주면 됩니다. 

이게 핵심입니다. 

릴리즈 되면 배터리에 연결부위가 쉽게 빠집니다. 

-쪽 부터 릴리즈 후 연결부위를 때어 놓고 +도 릴리즈후 연결부위를 때어 놓으세요. 

.

.

.

참, 또 한가지 배터리 제거시는 -, + 순서로...

배터리 장착시는 +, - 순서로....

.

.

이제 헌 배터리 빼고 신 배터리 장착!

+먼저 작업 -작업하고 지지대 연결로 작업은 끝입니다. 


해 보시면 엄청 나게 쉽습니다. 

저는 필터 교체보다 쉬었다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