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라이트 후기

by 헬로우와이케이 2021. 1. 17.
반응형

사실 베이스어스 제품이 있었습니다. 

물론 꽤나 좋은 품질을 자랑하기도 하고요. 

다만, 컴퓨터를 켜지면 같이 켜지게(언제라도) 그렇게 하고 싶었는데 베이스어스 제품은 그게 잘 되지 않고 컴퓨터 USB 전원으로는 좀 역부족이였는지 켜지지 않아 별도 전원을 연결해야 했습니다. 저에 경우에만 해당되지는 모르겠으나 500mA USB  전원으로는 켜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그렇게 되다 보니 우측 전원버튼을 눌러 켜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그래서 큰 아이에게 주고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라이트로 말이죠.

박스는 비닐밀봉 포장입니다. 

커브드모니터도 지원한다고 대문짝만하게 표지에 넣어두었네요. 

간단히 살펴보니 1A 정도는 되야 되고 5W 소비를 한다고 되어 있네요. 색온도도 2700~6500K로 조절가능하다고 사양에 나와 있네요. 

 

박스를 열어 보겠습니다. 베이스어스의 그 포장상태보다 더욱 신경을 썼네요.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가격이 베이스어스보다는 조금 더 비쌉니다. 물론 리모콘이 있어서 그렇겠지만 전반적으로 좀더 고급집니다. 

(여담으로 라이트부에 흰색커버가 흠집이 잘 나는 재질이니 꺼내 실때나 작동 중에 조심하세요. 저는 바로 상처를 냈으나 사용상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만, 새 제품을 그러니 맴이 좋지 않네요.ㅋ, 우측 상단 라이트부분을 보시면 흠실이 살짝 보이실 겁니다. )

 

리모컨, 거치대, 라이트 본체, 설명서, 그리고 C타입 USB 케이블이 구성품입니다. 

 

얇게 감긴 USB케이블 물론 C타입으로 적당히 깁니다만, 전원부가 멀리 있을경우 등에 따라 연장 케이블이 필요할 듯합니다. 

위와 같은 구성품이 잘 만들어져 들어 있습니다. AAA건전지도 리모컨 밑에 들어 있었네요. 

 

리모컨 모양도 심플하니 좌, 우로 돌려 원하는 색밝기에 맞춰 놓으면 됩니다. 마치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이 생겼네요. 만듬새가 훌륭합니다. 만듬새 만큼 조작감도 좋고요. 누르면 켜지고 꺼지고, 바로 좌, 우로 돌리면 밝기 조절, 누른 채로 좌, 우로 돌리면 색온도로 동작합니다. 참고하세요. 밑 바닥은 고무재질로 미끌어짐을 막았고, 상부 재질은 무광택 고무코팅(?)으로 감촉이 좋습니다. 건전지가 들어가니 무게감도 무게감도 적당하고요. 

 

핵심부인데 모니터와 걸처 놓는 부분이라 무게감이 있고 모니터와 접점 부분은 고무로 덧대어 져 있어 미끌어짐을 방지했습니다. 저 부분은 라이트 본체를 붙이는(?)는 부분으로 강한 마그네틱 설계로 촥 달라 붙습니다. 라이트와 거치대와의일체감이 좋고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43인치 모니터에 걸쳐 놓은 모습입니다. 모니터에 올려놓은 거치대를 찍지 못했으나 그저 걸쳐 놓는거 많으면 훌륭히 거치되고 안정적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모니터 상부 먼지는 잘 닦고 올려주세요. 

 

모니터와의 일체감도 좋고 훌륭합니다. 거치대를 받쳐 주긴 위한 베젤부가 살짝은 필요해 보입니다. 상부 무베젤이거나 너무 얇은 모니터는 거치대가 살짝 모니터를 가릴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그렇게나 얇은 모니터는 아직 보지못한거 같네요. 

 

컴퓨터 USB 단자에 연결해서 PC를 켜 보았는데 훌륭히 작동합니다. 바로 원하던 기능으로 부팅시 바로 켜지게 하는 것!

됩니다, 이것으로만으로도 만족 점수가 올라갑니다. 다만 USB전원이 500mA이다 보니 밝기 조정이 불안정합니다. 

최대밝기로 해도 그다지 밝지 않은 거 같습니다.

셋팅 구상을 다시 해 볼까 합니다. 

 

 

컴터를 키고 상부 라이트만을 켜서(형광등없이)  블로그니, 웹서핑 등을 하는데 몰입감이 꽤나 괜찮습니다. 

살짝 광량이 부족해나 했는데 키보드까지 내려오는 불빛이 근사합니다. 

또, 불빛을 비추는 각도가 좋아 눈부심이나 이런 것은 없었습니다. 

유사제품보다 살짝 비싼 감은 있으나 돈값 합니다. 

만족스럽고 추천을 아니할수 없습니다. 

 

 

==장점==

1. 잘 만듬, 디자인 좋음

2. 리모컨 훌륭

3. 눈부심없음

==단점==

1. 살짝 아쉬운 광량

2.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저는 베이스어스와 두 제품을 비교하면 이제품을 과감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https://qoo.tn/AjSdyR/Q115063185

 

728x90
반응형

댓글